공주시, 국제자매도시 필리핀 바기오시 공식 초청 방문

(사진 설명 : 공주시 방문단 일행이 자매도시 필리핀 바기오를 방문했다. 공주시(c))

바기오시 ‘파낙벵아 꽃 축제’ 참여, 교류·협력 강화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국제자매도시인 필리핀 바기오시의 공식 초청으로 필리핀 최대 꽃축제인 ‘제29회 파낙벵아 꽃 축제’에 참가해 교류·협력을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벤자민 마갈롱 바기오 시장의 초청에 따른 것으로 자매도시 간 교류·협력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방문에는 박인규 교육복지국장을 단장으로 윤구병, 서승열 시의원 등 6명이 지난 20일부터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바기오시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22일 파낙벵아 꽃 축제 현장을 찾아 축제 하이라이트인 거리 퍼레이드에 참여하고 바기오 시민들과 소통했으며 23일에는 꽃마차 퍼레이드를 관람하며 바기오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바기오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자매도시 환영 만찬에 참석하여 공주시와 바기오시의 교육·체육 등 민간교류 활성화에 대해 환담을 나누었다. 특히, 공주시는 오는 가을 개최되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 축제인 제71회 백제문화제에 바기오시를 공식 초청했다.

이와 함께 바기오시 한인회 등 교민들과 만나 바기오시와의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힘써준 것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공주시와 바기오시의 민간교류 활성화에 지속적인 도움을 부탁했다. 한편, 공주시와 필리핀 바기오시는 2011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양 도시 대표 축제 상호 방문, 공주시 학생 어학연수, 공주자원봉사센터 봉사활동 등 꾸준한 교류·협력을 이어오고 있다.(공주뉴스=최용락 기자)

작성자 gbct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