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유구읍(유구읍장 박종석)은 지난 20일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위원장 강병구)와 함께 관내 장애인과 독거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 활동은 장터국수에서 선지해장국, 오필복 씨가 소고기뭇국, 은진식품에서 두부, 중앙철물에서 바나나, 작업실 유월 공방에서 천연비누, 유구중앙교회에서 김, 유구평안교회에서 단백질 음료를 후원했다.
또한, 드림즈카페에서 간식꾸러미, 백세청춘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백설기 떡, 시장닭집에서 닭강정, 중앙회관에서 밑반찬, 유구 핸드메이드 나눔동아리 다섯손가락에서 수세미 등을 전달했다.
유구읍은 주위의 관심이 필요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장애인, 독거노인 가구 등 30가정에 해당 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이날 나눔에 앞서 유구읍은 유구읍 석남2리 경로당에서 특화사업인 ‘우리 동네 탐방’을 진행했다. 원종남 찾아가는 복지팀장은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지역탐방을 통한 우리 동네 보물찾기’를 주제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병구 유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종석 유구읍장은 “매달 찾아오는 나눔 활동에 빠짐없이 참여하여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나눔에 적극 임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여러분들 덕분에 나눔 활동 수혜자분들의 마음에도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올 것”이라고 밝혔다.
(공주뉴스=최용락기자)(2024-03-21 기사)
작성자 gbct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