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꿈 창작소, 제1회 어울림마당 성황리 개최

(사진 설명 : 청소년꿈창작소 어울림마당. 공주시(c))

지역아동센터·다함께돌봄센터와 함께한 작지만 소중한 즐거움

사단법인 한국B·B·S 대전·충남연맹 공주지회(회장 박완순)가 위탁 운영 중인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관장 김민정)는 지난 10일 꿈 창작소에서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돌봄센터 그리고 청소년들이 함께한 2025년 제1회 어울림마당 ‘소.소.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어울림마당은 ‘재미’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공연을 마련하고 평소 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관내 읍면동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소.소.잼’ 행사에서는 예성그림반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된 파우치 만들기, 강북다함께돌봄센터가 운영한 나무 열쇠고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공룡알 뒤집기’, ‘탁구공 튕기기’ 등 놀이 활동도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먹거리마당에서는 웅진푸드트럭협동조합과 (사)한국B·B·S 공주지회가 협력해 청소년들의 입맛을 고려한 맛있는 간식을 제공했으며 청소년 동아리의 거리 공연(버스킹)이 어울림마당의 열기를 더했다.

김민정 공주시청소년 꿈 창작소 관장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를 꾸준히 기획해 청소년의 문화 감수성을 키우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역 학교와의 연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공주뉴스=최용락 기자)

작성자 gbctv2